home > 도수교정클리닉 > 올바른 자세교육/ 체형교정

올바른 자세교육/ 체형교정

  •  
     
     
     
     

    비정상적인 자세로 인해 생기는 전반적인 만성통증을 감소시키고, 자세의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는 굽은등, 거북목, 일자목, 오리궁둥이 등의 자세를 바로잡아주는 프로그램으로 환자 개개인의 자세적 특이점을 지속적으로 관리/감독하고 정확한 교정과 운동치료를 통해 환자로 하여금 자신의 문제점을 이해하고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올바른 자세를 취하는것은 개인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올바른 습관입니다. 흔히 척추의 S자 곡선이라고 말하는 만곡은 목의 전만곡, 등의 후만곡, 허리의 전만곡으로 나뉠수 있으며 이러한 만곡들이잘 조화를 이루고 있기 때문에 몸에서 가장 무겁고 중요한 머리가 몸의 중심에서 균형을 취하게 됩니다. 자세의 불균형은 척추 기능의 장애 및 통증에 이어 자세불안정을 초래하게 됩니다. 굽은등, 자라목, 일자목, 오리궁등이 등등 자세의 불균형은 흉곽으로 보호되고 있는 내장기에 압박을 초래하여 만성피로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바른자세/체형교정 시스템은 환자 개인적 특이점을 지속적으로 관리/감독하고 정확한 교정과 운동을 통해 환자로 하여금 문제점을 개선해 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편한세상은 우리를 불편하게 만든다.
    오늘날 처럼 스마트폰 하나로 편한 세사은 우리를 불편하게 만듭니다. 스마트폰 또는 스마트한 기기들 때문에 지속적으로 같은 패턴의 자세를 취하고 그로 인해 우리는
    편한 세상이 되었지만, 통증으로 부터는 불편한 세상이 되었습니다. 바른자세/체형교정클리닉은 성장기 학생들의 생활습관을 조기에 관리하고 교육하여 실천할 수 있도록 하고, 직장인들은 맞춤형 운동처방, 자세교정 등을 통해서 생활습관 개선, 균형잡힌 체형관리 방법을 통해 건전한 정신과 통증에서 벗어나 균형잡힌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자세 불균형은 평소 생활패턴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방을 한쪽으로 자주 메고 다니는 경우 그러한 생활패턴은 어깨의 불균형을 초래 할 수 있습니다.
    초기에 빨리 교정하고 생활패턴을 바꾼다면 어깨의 불균형은 치료 될 수 있지만, 장기간 만성적으로 반복된 생활패턴이라면 그것은 어깨의 불균형만의 문제가 아닐 수 있습니다. 어깨관절은 경추와 상부 흉추와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어깨의 불균형이 머리의 무게 중심을 변화시키고, 그로인해 경추와 상부흉추의 측만과 주변 조직에 과사용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찍었을 때 머리가 기울어져 있거나, 어깨 높이차이가 있다면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경추와 상부흉추의 측만과 주변조직의 이상으로 전체적인 무게중심이 바뀌게 되어 다리길이의 차를 유발 할 수 있고 다리길이 차는 신발바닥이 한쪽만 빠르게 닿거나 , 치마 혹은 바지가 돌아간다면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무의식적으로 짝다리를 짚은 경우도 골반 높이 차를 발생 시킬 수 있습니다. 이토록 평소 생활패턴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자세 불균형은 초기에 발견하여 2차적인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며, 개개인의 특성과 생활패턴을 고려해야 합니다.
     
     
     
     
     
     
     
     
     
     
     
    일회적 관심과 치료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엄격한 환자 사후관리를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도 꾸준히 치료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청연우리도수교정재활클리닉의 장점입니다.
     
     
     
     

X

사이트 개편후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