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척추관절클리닉 > 관절통증 > 오십견

관절통증

  •  
     

    -서양의학적으로 하나의 정립된 원인을 찾기는 어렵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인체의 노화에 따라 상초(上焦)에서부터 기운이 빠져 나가게 되어 발생하는 질환으로 보고 있으나 경우에 따라 풍한(風寒)이나 어혈(瘀血)을 원인으로 보기도 합니다.

     

     

    -어깨 부위에 광범위한 통증 및 극심한 자통

    -어깨의 외전 및 내외선방향의 활동이 골고루 제한됨

    -통증이 밤에 더욱 심하다.

    -심하면 빗질이나 옷을 입지 못하게 된다.

    -40~50대 이상의 여성에게 다발

     
     
     

    양,한방 협진치료

    양,한방 검사를 통해 문제가 되는 근육이나 인대를 정확하게 찾아내고, 질병의 진행 정도를 판단하여 담당 의사와 한의사의 협의에 의해 최적의 치료법을 결정합니다.

     

    약침, 봉침 요법

    유착을 일으킨 관절낭 및 관절주변조직 부위에서 동통이 발생하므로 해당 국소 부위에 약침이나 봉침요법을 활용하면 통증을 줄이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침구요법

    전통한방요법으로 침과 뜸을 이용하여 기혈을 순환시키고 통증을 제어하며, 해당 관절을 유주하는 경락을 강화시킵니다.

     

    약물요법

    변증된 원인을 해결할 수 있는 한약치료가 치료기간을 단축시켜 줍니다. 대부분 허로로 기가 부족한 것을 보충하고, 근육을 풀어주는 약물 처방을 합니다. 통증이 극심할 때는 협진진료를 통해 비스테로이드계 진통소염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운동요법

    오십견은 체계적인 운동치료가 필수적입니다. 운동치료는 운동 범위를 늘려주는 신장 운동, 회전근개 등장성 운동, 회전근개 근력 강화, 적응 훈련 등 단계적으로 시행하게 되며 운동은 부드럽고, 천천히, 약간 아프게, 힘을 빼고, 수동적으로, 체계적이며, 규칙적으로 시행하여 주어야 합니다. 잘못된 운동은 증상 호전에 도움이 되지 않을 뿐더러 오히려 통증을 악화시키므로 전문의의 진단과 운동치료사의 방법에 맞춰 단계별로 진행하는 것이 옳은 방법입니다.

     

     
     
     

X

사이트 개편후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