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척추관절클리닉 > 척추추나

척추추나

  •  
     
    -척추는 위와 아래로 서로 연결되는 부분이 3부분이 있는데 척추의 몸통부위는 디스크를 통해 연결이 되고 척추 뒤편 양옆으로 돌기가 있어 위와 아래를 연결합니다.
    -척추분리증은 상하를 연결하는 돌기 사이가 금이 가 이부분이 결손이 있는 것을 분리증이라고 하고 척추가 바르게 정렬되지 못하고 앞으로 밀려 나오는것을 척추전방전위증이라고 합니다.
     
    -원인은 확실치 않으며 퇴행성으로 인하거나 다른 척추질환이나 수술 후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척추분리증이 반드시 척추전방전위증으로 진행되는 것은 아니지만 진행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분리증이 있는 경우 지속적인 관찰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척추분리증의 경우 임상적인 증상과 연관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척추전방전위증은 주로 소아기 후반이나 사춘기 초기에 격렬한 스포츠에 참가할 기회가 증가하면서 발견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된 호소 증상은 허리 통증이며 자세가 이상하거나 어정쩡한 보행 모양(무릎을 굽힌)이 나타납니다. 전방전위가 많이 진행되는 경우 신경을 압박하여 다리, 엉덩이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척추분리증/전방전위증 치료방법
     
    추나요법
    분리증이 발생한 부위의 압박을 해소시켜주며 전위증이 일어난 경우 추체를 바르게 교정하는 추나요법을 통해 증상을 완하시킵니다.
     
    운동요법
    척추를 감싸고 있는 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하여 흔들리는 척추를 고정할 수 있게끔 도와줍니다.
     
    침구 약침요법
    침과 뜸을 통해 통증을 없애고 분리된 척추주변의 인대와 근육을 강화시켜줍니다. 전위증이 심한 경우 염증을 치료하는 방법으로 봉침요법을 사용합니다.
     
    약물요법
    약해진 인대와근육을 강화시켜주는 약물처방으로 전방전위가 진행되는 것을 막습니다. 질환이 나타나기 쉽습니다. 적절한 통증 제어와 함께 복근과 허리 주변근육을 강화하는 운동을 통해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합니다.
     
     
     

X

사이트 개편후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