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도수교정클리닉 > 골반대 교정

골반대 교정

  •  
     
     

    요추와 천골로 이루어진 요천추관절, 장골과 천골로 이루어진 천장관절 등 골반대를

    구성하는 구조적인 요소들에 기능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을 교정을 통하여 치료하는 것입니다.

     
     
     
     
     
     
     
     
     
     
     
     
     
     
     
     
     
     
     
     
     

    ` 요통의 가장 흔한 원인은 척추 기능부전으로 이는 언제나 관절에서 비롯된다.

    ` 휴식시의 통증과 활동에 의한 통증 완화로 특징지어지는 염증성 질환을 놓쳐서는 안된다.

    ` 요추 신경근은 전형적으로 바로 위에 있는 디스크에 의해 압박받는다.

    ` 걸을 때 다리가 불편한 것은 (척추의) 신경성 또는 혈관(동맥폐쇄)의 파행에서 기인한다.

    ` 천장골염에 더불어 척추의 문제(임상적 또는 방사선학적) 가 더해지면 강직성 척추염, 건건,

    라이터씨 병, 또는 염증성 대장 질환이 생길 수 있다.



     
     
     
     
     
     
     

    골반대 기능장애로 인해 요통은 물론이거니와, 다리가 저리는 방사통, 좌골신경 압박으로 인한 좌골 신경통, 척추가 휘어지는 척추 측만증 등 움직임시 심한 통증이 유발될 수 있습니다.

     

    골반대에 구조적 변경이 일어난다면 좌골신경통, 이상근증후군 등 디스크로 오해받을 수 있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틀어진 골반으로인해 요추에서 흉추, 흉추에서 경추로 이어지는 복합적인 척추기능부전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 출산 후에 골반대를 제대로 관리 하지 않았다면 구조적인 변화로 인해 심각한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골반을 구성하는 장골과 천골, 관절을 이루고 있는 천장관절, 요천추관절 등 골반을 구성하는 구조적 요인에 기능이상으로 발생할 수 있는 통증을 교정을 통하여 해소하는 것입니다.
     
     
     
     
     
     
    생활습관(짝다리, 다리꼬기, 가부좌 등등),외상,수술,출산 등으로 발생하는 골반관절기능이상 장골은 보행시 앞,뒤쪽으로 기울어지고, 가부좌를 할 경우 장골이 옆으로 벌어집니다. 인간은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는 조직으로부터 상호 조화가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통증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직립보행하는 인간으로써 골반관절은 대단히 중요한 관절이 아닐 수 없습니다. 정상 골반관절에서는 관절가동범위가 소실되지 않고, 통증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골반관절기능장애가 있을 경우 관절가동범위가 감소하여 근육의 불균형, 인대손상, 자세의 불균형, 저림,허리통증을 유발 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2차적으로 천골과 연결도니 척추에 측만과 연결될 수 있고 다리길이의 차이, 골반 높이차를 유발 할 수 있습니다.
     
     
     
     
     
     
     
     
    골반 기능장애는 허리통증과 다리저림, 상둔신경 압박, 척추측만 등 많은 질병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골반 기능장애는 보행 패턴에도 영향을 미치며, 하지에서 받는 하중을 요추에 전달하는 골반은 기능장애로 인해 요추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나아가 요추에서 흉추, 흉추에서 경추로 복합적인 기능이상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여성에 있어 골반은 남성에 비해 특히 더 중요하고, 여성의 경우 출산으로 인해 골반의 기능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며, 출산 후에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구조적인 변화로 인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로 뻣어 나가는 신경은 골반을 지나며, 골반 기능장애로 인한 구조적변경이 일어난다면 이상근 증후근, 좌골신경통, 상둔신경압박 등등 디스크로 오해받을 수 있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회적 관심과 치료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엄격한 환자 사후관리를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도 꾸준히 치료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청연우리도수교정재활클리닉의 장점입니다.
     
     
     
     
     
     
     
     
     
     
     
     
     
     
     

X

사이트 개편후 어떠세요?